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총신대 이재서 총장 “교원징계 유감” 外 [글방단·교계]

최로이 기자 (vvfhdl@goodtv.co.kr)

등록일 2020-05-22 

총신대 이재서 총장 "교원징계 유감"
총신대학교 이재서 총장이 최근 성희롱·성차별 발언으로 해임 된 이상원 교수 등 교원 징계에 대한 입장을 표했습니다. 이 총장은 21일 "교내에서 사회적으로 민감한 사안에 논란이 일은 것에 책임을 통감한다"며 "징계위원회 결정이 앞선 성희롱·성폭력 대책위원회의 판단과 달라 유감스럽지만 이후 법적인 절차를 통해 하나님의 뜻이 분명히 드러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총신대 홈페이지 게시판에는 이상원 교수의 해임 철회 요청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신학대학원 학생을 필두로 졸업생들의 참여도 늘고 있으며 22일 오후 기준 300여 개의 글이 게재됐습니다.

구세군 '우리동네 나눔 더하기' 캠페인
구세군 자선냄비본부와 소상공인연합회가 업무협약을 맺고 '우리동네 나눔 더하기'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내달 30일까지 구세군 자선냄비 홈페이지와 네이버 해피빈, ARS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구세군 장만희 사령관은 "가장 가까운 이웃인 우리 동네의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돌아보며 온 국민이 당면한 어려움을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컴패션, 10월 '온라인 비전트립' 추진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이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통해 후원자와 후원 어린이의 비대면 만남을 추진합니다. 컴패션은 코로나 사태로 어려워진 비전트립을 대신해 유튜브 라이브로 후원 아동을 만나는 '온라인 비전트립'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소수 인원이 수혜국 컴패션 어린이센터와 후원 어린이 가정을 방문하고 모든 과정을 라이브 방송으로 후원자와 공유하는 방식으로 오는 10월 한국 후원자가 가장 많은 필리핀부터 시작할 계획입니다.

샬롬나비, 다음세대교육 학술대회 개최 
개혁주의이론실천학회 샬롬을꿈꾸는나비행동이 29일 양재 온누리교회에서 제20회 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한국교회와 다음세대교육'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는 샬롬나비 김영한 상임대표가 기조강연에 나섭니다. 주제발표는 고신총회교육원 박신웅 원장과 한국코메니우스연구소 정일웅 소장, 세계어린이선교회총회 한원섭 총회장이 맡았습니다. 참가비는 1만 원입니다. 샬롬나비는 참석자들에게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과 착석 시 거리 두기를 당부했습니다.

GOODTV NEWS 최로이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