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이스라엘 국적기, UAE 직항노선 첫 운항 外 [월드와이드]

이정은 기자 (amyrhee77@goodtv.co.kr)

등록일 2020-09-01 

이스라엘 국적기, UAE 직항노선 첫 운항
이스라엘 국적 민간항공기가 사상 처음으로 아랍에미리트 직항 노선을 운행했습니다. 걸프지역 아랍국가에 이스라엘 민항기가 뜬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31일 이스라엘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전 이스라엘 텔아비브의 벤구리온 국제공항을 이륙한 엘알 항공기는 3시간여 만에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국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이스라엘은 지난달 13일 미국의 중재로 아랍에미리트와 관계 정상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고 이번 비행은 그 후속 조칩니다. 이날 이 여객기는 수교를 맺지 않은 사우디아라비아 상공을 처음으로 통과하기도 했습니다. 

‘K방역 노하우 전수’…프랑스 청문회 출석
프랑스 상원이 한국의 코로나19 방역 사례를 듣기 위해 주프랑스 한국대사를 초청했습니다. 파리 외교가에 따르면 프랑스 상원 코로나19 조사위원회는 오는 청문회에 최종문 주프랑스대사를 불러 한국의 코로나19 방역 경험을 전수받습니다. 최 대사는 한국의 IT 기술을 활용한 감염자 추적과 대규모 검사 등에 대해 상세히 소개할 방침입니다. 한편 프랑스 상원은 지난 5월 초 한국의 코로나19 대처를 모범사례로 꼽으며 “프랑스도 한국에서 교훈을 얻어야 한다”고 지적한 바 있습니다.

인도, 일일 확진자 8만명…인구 26% 항체 
인도에서 코로나19 감염자가 하루 8만 명 넘게 나오면서 일일 기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검사 수 증가, 열악한 의료 체계, 거주 환경 등이 바이러스 확산의 주 원인으로 꼽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인도의 한 연구소가 600여 개 도시에서 27만여 명을 조사한 결과 26%에서 코로나19 항체가 발견됐습니다. 이번 조사로 유추해보면 이미 인도 국민 상당수가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됐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美 연방항공청, 아마존에 ‘드론 배송’ 허가
아마존이 미국 연방항공청으로부터 배송용 드론에 대한 운항 허가를 받았습니다. 연방항공청은 “아마존에 배송용 드론 편대를 운영하도록 승인했다”며 “이번 승인 조치로 아마존이 고객들에게 소포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배송할 광범위한 특권을 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마존은 “이번 승인 획득을 위해 엄격한 훈련을 거쳤다”며 “즉각 대규모로 배송에 나설 준비가 돼 있지는 않지만 적극적으로 시험비행을 계속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베네수엘라, 석유산업 쇠퇴…금 채굴 열중 
미국 제재와 석유산업 쇠퇴 등으로 관련 수입이 줄어든 베네수엘라가 금 광업 육성에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원유 매장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진 베네수엘라는 오랜 부실 관리로 석유 생산 능력이 급감한 데다 미국의 제재까지 강화하면서 석유 관련 수입이 크게 줄었습니다. 이에 베네수엘라 정부는 금 광업 육성에 나서고 현금 확보를 위해 중앙은행이 보유한 금을 이란과 터키 등 동맹국에 팔기도 했습니다. 한편, 환경단체 등은 “무분별한 금 채굴은 아마존 등 보호지역의 환경 파괴를 초래할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GOODTV NEWS 이정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