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예장합동, 300여 교회 긴급생활비 추가 지원 外 [글방단·교계]

진은희 기자 (jin@goodtv.co.kr)

등록일 2021-01-18 

예장합동, 300여 교회 긴급생활비 추가 지원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 교회자립개발원은 이달 중으로 300여 개의 교회에 긴급생활비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번 지원은 지난해 12월 21일 긴급생활비 지원 대상에 누락된 교회들과 재난, 질병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교회 목회자가 대상입니다. 지원 대상 선정기준은 노회자립위원회와 권역별 교회자립위원회 등의 심의를 거쳐 결정됩니다. 

예장통합 서울서남노회, 조건부 분립 수순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서울서남노회가 갈등 끝에 분립될 전망입니다.통합총회 임원회는 최근 서울서남노회의 노회 분립과 관련한 실사를 마치고 정치부의 보고를 수용해 '조건부 분립 수순'을 밟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분립조건으로는올 봄노회까지 30개 당회와 지교회의 노회소속 변경 건등입니다. 

춘천동부교회, 드라이브 인 예배·성찬식 진행
춘천동부교회가 지난 17일 강원도 춘천시 삼천동에 위치한 공영주차장에서 드라이브 인 방식으로 주일예배와 성찬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드라이브인 예배는 문체부와 강원도로부터 받은 임시 FM 주파수를 이용했습니다.교회에서는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성도들을 위해 라이브 송출도 동시에 진행했습니다.

백석예대, 제28회 젊은연극제서 수상
백석예술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연기전공에 김솜이, 김서진 학생이 한국대학연극학과 교수협의회 주최의 제28회 젊은 연극제에서 각각 우수 연기상과우수 스텝상을 수상했습니다. 두 학생은 국내 36개의 대학교가 참여한 연극 안톤 체홉의 '세자매'에서 활약한 바 있으며, '마샤'역에 김서진, '나타샤'역에 김솜이 학생이 출연했습니다.

GOODTV NEWS 진은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