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한교총-17개광역시도 기독교연합회 MOU 外 [글방단·교계]

차진환 기자 (drogcha@goodtv.co.kr)

등록일 2021-02-26 

한교총-17개광역시도 기독교연합회 MOU
전국 17개 광역시도 기독교연합회가 제17차 대표자 회의에서 한국교회총연합과 MOU를 맺고 한국교회를 위해 협력체제를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광역시도 기독교연합회는 오는 4월 4일 열리는 2021 부활절연합예배에 함께 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또한 안전한 예배운동을 전개해 코로나19 집단감염 예방에 앞장서기로 했습니다. 

장기기증운동본부, 장기기증 자녀에 장학금 
재단법인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가 뇌사 장기기증인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는 지난해 출범한 D.F장학회를 통해 제2회 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뇌사 장기기증인 자녀 10명을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본부 측은 “기증인을 예우하고 그 자녀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루터대-굿네이버스, 지역 복지 위해 맞손 
루터대학교와 사단법인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 경기동남지부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자원봉사와 복지증진 활동에 적극 나서기로 했습니다. 권득칠 루터대 총장은 “굿네이버스와 지속적이고 성공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지역사회를 밝게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월드비전, 어린이 '엽서 그리기 대회' 진행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이 오는 3월 2일부터 엽서 그리기 대회를 개최합니다. 엽서 그리기 대회는 국내 초등학생들이 꿈꾸는 세상을 그림으로 표현한 엽서를 지구 반대편 어린이에게 전달하는 캠페인입니다. 지난해 첫 시행 당시 전국 70만 명이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올해는 ‘함께 자라는 꿈’을 주제로 진행되며, 오는 5월 말까지 재학 중인 학교나 월드비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GOODTV NEWS 차진환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