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기공협, 日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 外 [글방단·교계]

한혜인 기자 (hanhyein@goodtv.co.kr)

등록일 2021-04-14 

기공협, 日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가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제1원전에서 배출되는 방사성 물질 오염수 방류 결정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기공협은 “피해는 결국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 중국 등 주변국가 국민들이 고스란히 떠안아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 정부는 주변국들과 연대해 반드시 일본 정부가 잘못된 결정을 철회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독립신문 유인물’ 서울시 등록문화재 제8호 
한국기독교100주년기념교회가 소장해온 ‘독립신문 유인물(평양)’이 서울시 등록문화재 제8호로 등록됐습니다. 해당 문화재는 1919년 3월에 평양에서 등사된 유인물로, 유일하게 확인되는 평양 발행 독립신문류입니다. 아더 웰본 선교사의 둘째 아들인 헨리 웰본이 평양외국인학교 부근 언덕에서 입수한 자료입니다. 100주년기념교회는 “앞으로도 130년 전 당시 조선 땅에 건너와 자신과 가족을 묻으며 헌신했던 선교사님들의 삶을 되새기겠다”고 말했습니다.

호산나교회 제2회 다문화선교 리더십학교 
GOODTV 부울경본부에서 보내온 소식입니다. 부산 호산나교회가 ‘다문화권 종교와 선교사례’라는 주제로 제2회 다문화선교 리더십학교를 진행합니다. 이번 강의에는 호산나교회 유진소 담임목사, 인도문화 곽상용 선교사, 이슬람문화 어윤경 선교사 등 5명의 강사가 발제자로 나섭니다. 문화별 선교 사례 등 5개의 강의로 마련된 이번 리더십학교는 오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비대면으로 진행됩니다.
(영상=종편-교회기자 영상-2021-부울경본부-다문화선교리더십학교폴더)

월드비전, '2021 글로벌 6K 하이킹' 모집 시작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이 ‘2021 글로벌 6K 포 워터 하이킹’을 오는 5월 1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글로벌 6K 하이킹’은 개발도상국 아동들이 겪는 식수 문제를 돕기 위해 산을 오르는 만큼 깨끗한 물을 기부하는 비대면 기부 캠페인입니다. 신청은 월드비전 글로벌 6K 홈페이지를 통해 5월 2일까지 가능합니다. 참가자들은 월드비전 선정 300대 산 정상에서 SNS 인증사진을 올려야 하며, 게시물 한 건당 만원이 아프리카 식수위생사업에 기부됩니다.

GOODTV NEWS 한혜인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