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美 국가조찬기도회 개막식 강사에 이영훈 목사 外 [글방단·교계]

이정은 기자 (amyrhee77@goodtv.co.kr)

등록일 2021-05-14 

美 국가조찬기도회 개막식 강사에 이영훈 목사 
내년 2월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미국 국가조찬기도회 개막식에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위임목사가 주 강사로 초청됐습니다. 미국국가조찬기도회는 내년 2월 첫 주 수요일 시작해 3일간 미국 워싱턴에서 열립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각국 정상과 기독교 지도자 등 약 3,500여 명이 모일 예정입니다. 기도회는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해 개최됩니다.

이정숙 교수, 프린스톤신학대 ‘자랑스런 동문상’ 
횃불트트리니티 신학대학원 전 총장인 이정숙 교수가 지난 10일 열린 프린스톤신학대학원 동문행사에서 ‘자랑스런 동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교수는 “국내외 신학교육 발전과 사역자 양성에 힘쓴 것을 인정받은 것 같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 교수는 횃불트리니티 최초 여성 총장으로, 지금은 교회사를 가르치며 세계칼빈학회 세계중앙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합동 GMS “새 전략으로 선교 사역 준비”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총회세계선교회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선교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임원회는 10일 선교 세미나를 열고 향후 선교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구체적인 방안으론 선교플랫폼 디지털화와 전문가 양성 등을 꼽았습니다. 이사장 이성화 목사는 “코로나 상황에도 세계선교의 소명과 사명을 굳건히 해 새로운 선교 전략으로 준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이원바이오, 코로나19 검진 차량 기증 
기독교 국제구호단체 사마리안퍼스코리아가 질병 진단 기술 등을 개발하는 아이원바이오로부터 코로나19 예방과 진단, 치료 활동을 위한 이동 검진 차량을 기증받았습니다. 검진 차량에는 RNA자동추출기와 생물 안전작업대 등 코로나19 검사를 위한 장비가 마련돼 있습니다. 차량은 국내외 코로나19 대응 활동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GOODTV NEWS 이정은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