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2019 한국교회 통일선교 10대 뉴스 [글방단·교계]

윤인경 기자 (ikfree12@naver.com)

등록일 2019-12-31 

2019 한국교회 통일선교 10대 뉴스
기독교통일포럼이 2019 한국교회 통일선교 분야 10대 뉴스를 발표했습니다. 기독교통일포럼은 올 한 해 개교회와 연합단체, 선교단체를 중심으로 통일선교 활동이 활발했으며 특히 청소년과 청년들을 위한 활동이 확대됐단 점을 꼽았습니다. 하지만 북한에 억류 중인 선교사들의 문제가 여전히 해결되지 못하고 있으며 또 중국을 통한 북한선교 사역이 어려움에 봉착한 것은 앞으로 해결해 나가야 할 과제라고 밝혔습니다.
 
한기총 전광훈 목사, 1월 2일 구속심사
청와대 앞에서 불법집회를 주도한 혐의를 받는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오는 2일 결정됩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전 목사 측이 계획된 일정이 있어 심문 기일을 미뤄달란 신청서를 제출했다"며 "이에 따라 2일 오전에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전 목사는 지난 개천절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대통령 하야 촉구 집회에서 일부 참석자들의 경찰 폭행을 주도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김철영 목사, 문체부 장관상 수상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김 목사는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한 기독교 출산운동과 생명존중을 위한 국가기념일 제정을 추진하는 등 사회통합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김 목사는 "갈등과 대립이 심화하는 오늘날, 사회 화합과 국민 통합을 위해 한국교회 내 중재자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습니다.
 
민주화운동 이끈 권호경 목사 회고록 발간
군사독재정권 시절 한국교회의 민주화 운동에 앞장섰던 권호경 목사의 회고록이 발간됐습니다. 사단법인 한국기독교민주화운동은 권호경 목사의 '역사의 흐름, 사람을 향하여' 출판기념회를 열고 70년대 유신 반대와 민주화 운동에 헌신한 권 목사의 활동을 소개했습니다. 권호경 목사는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와 아시아기독교협의회 간사 등을 역임하며 인권운동과 민주화 운동을 이끌었습니다.

GOODTV NEWS 윤인경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