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발리, 아프리카돼지열병…천여 마리 폐사
인도네시아 발리섬에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해 돼지 1천여 마리가 폐사했습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발리 지방정부는 12월 중순부터 1천여 마리의 돼지가 폐사했고, 검사 결과 아프리카돼지열병 양성반응이 나왔다"고 발표했습니다. 당국은 "돼지에게 상한 음식을 공급해 문제가 생긴 것 같다"며 "감염된 돼지를 분리하고 거래제한과 방역 등 확산 조치를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伊 연구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분리"
이탈리아 국립전염병연구소가 전 세계로 빠르게 확산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분리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번 결과는 실험실에서 바이러스를 배양한 것이 아니라 감염자로부터 순수한 바이러스 샘플을 얻었습니다. 그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심 환자를 조사해온 이 연구소는 바이러스 분리 결과를 다른 나라에서 추가 연구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터키공항서 여객기 활주로 이탈...157명 다쳐
터키 이스탄불 사비하 괵첸 공항에서 페가수스 항공 여객기가 착륙 중에 활주로에서 미끄러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사고 여객기에 타고 있던 승객 1명이 숨지고 157명이 다쳤습니다. 자히트 투르한 터키 교통부 장관은 "사고로 여객기에 화재가 발생하고 동체가 세 부분으로 부러지는 등 크게 파손됐다"며 "이 사고와 관련해서는 검찰이 수사에 착수한 상태"라고 전했습니다.

美, 中 화웨이 견제한 '5G 첨단기술' 개발
미국 백악관이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의 독점을 저지하기 위해 자국 기업들과 독자적인 5G 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백악관이 5G 네트워크를 위한 첨단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해 미국 기술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국가경제위원회 래리 커들로 위원장은 "기본적으로 미 기업들이 미국의 5G의 설계와 인프라를 모두 수행하는 것이 큰 개념"이라고 말했습니다.

GOODTVNEWS 박재현 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