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K푸드 열풍…전 세계인 입맛 사로잡았다

전상희(뉴욕) 기자 (shk822@gmail.com)

등록일 2023-06-14 

[ 앵커 ]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데 한류콘텐츠가 큰 역할을 했죠. 이제 전 세계인들이 한국문화를 익숙하게 접하면서 음악과 패션, 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에선 K푸드가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뉴욕에서 전상희 기잡니다.

[ 기자 ]

한국적인 매력으로 세계를 사로잡은 K콘텐츠의 힘은 갈수록 맹위를 떨치고 있습니다. 드라마는 물론 음악과 영화, 뷰티, 패션 등 모든 분야에 전 세계의 관심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K푸드가 지금 미국과 유럽 전세계를 향해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전 세계 경제 문화 중심지인 뉴욕에서도 한식의 위상이 얼마나 높아졌는지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뉴욕에서 한식은 고급화되고 가장 유행하는 음식으로 인식되면서 고급 한식 레스토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산 식재료를 이용하며 해외 한식당 최초로 미쉐린 가이드 2 스타를 획득한 한식당들이 등장했고 한국 식문화·식재료·조리법 등을 한글 발음대로 기재한 메뉴 카드를 제공하는 고급 한식당 등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테일러 / 뉴욕시민 :
어떻게 발음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떡볶이라고 하던가요? 예. 보통 한인마트에 가서 떡볶이를 사다가 만들어 먹습니다. ]
[ 그리핀 / 뉴욕시민 :
한국음식에는 일반적으로 매운 음식들과는 다른 독특한 양념이 들어있어요. 이상하게 중독성이 있는데 정말 네가 좋아하는 맛이죠. 또 한국음식은 제가 좋아하는 고기위주인데요. 코리안 바베큐는 상상이상으로 맛있습니다. ]

미동부 한식세계화추진위원회는 뉴욕에서 한식의 위상을 확인하고, 전통한식과 현대한식의 조화로운 발전을 위해 각종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 박혜화 이사 / 美동부 한식세계화추진위원회 :
엄마를 붙들고 같이 가게로, 한국식당으로 와요. 와서는 ‘이건 누가 먹었던 거야’ 하면서 그런 음식을 시키라고 그래요. 그런데 막상 잘 먹지 못하지만 그래도 입을 호호 불면서… 점심시간에 한 300명에서 400명 정도 나눠주고 있어요. 그러면서 한식을 알리러 저희들이 직접 바깥으로 나가고 있어요. ]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전 세계에 한국을 알리고 매력을 전하고 있는 K콘텐츠, 그리고 K푸드… 조만간 전세계 최고의 음식으로 평가받기를 기대합니다.

뉴욕에서 GOODTV NEWS 전상희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