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직장인 선교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김태용 기자 (kty8301@goodtv.co.kr)

등록일 2024-05-16 

[ 앵커 ]

직장인 선교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직장선교센터가 출범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등 6개 기관이 한 곳에 둥지를 틀고 선교와 교육, 연구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합니다. 보도에 김태용 기자입니다.

[ 기자 ]

평일 점심시간, 정부서울청사 뒤편 거리.

식사하러 나온 직장인들이 저마다 발걸음을 옮깁니다.

같은 시간, 인근 교회에서는 찬양이 울려퍼집니다.

직장인 정오 예배로 정부청사와 서울경찰청 직원, 또 금융권 등 일반 기업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이 참석헀습니다.

직장인에게 너무나 소중한, 짧은 점심시간이지만 잠깐 짬을 내 예배를 드립니다.

함께 찬양하고 기도하는 이 시간.

일과 사람에 치이며 고달팠던 몸과 마음이 어느새 회복됩니다.

[ 서진선 / 통일부 :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쭉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몸도 마음도 굉장히 지치게돼요. 그런 상황에서 목요일 직장 예배가 있고 이곳에 참석하면 지쳤던, 힘들었던 몸과 마음이 다시 살아나는 그런 경험을 했습니다. ]

그리고 이 같은 채움을 혼자만 누리기보다는 동료들과 함께 나누고픈 마음입니다.

[ 신혜성 / 통일부 :
살면서 직장에서 보내는 시간이 굉장히 많은데 그 시간 가운데 직장 선교에 대한 꿈을 같이 키워서 주변 동료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데 힘을 얻는 시간으로 생각하고… ]

직장생활에서 신앙을 갖는다는 것은 참으로 소중한 활력입니다.

아직 믿음을 가지지 않은 직장인들도 하나님을 영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감당하고 직장 선교를 함께 펼치기 위해 설립한 직장선교센터.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를 중심으로 직장선교대학, 직장선교연구소 등 6개 기관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직장선교센터에는 뿔뿔이 흩어져 있던 기관이 한 곳에 둥지를 틀었고, 직장 선교를 위한 종합적인 계획 수립, 차세대 직장선교 인력 양성 교육과 연구 활동 등을 유기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 박흥일 장로 /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
한층이라도 센터로 만들어서 직장선교센터로 해서 6대 기관이 공동으로 사무실, 회의실, 예배실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위해 이 센터를 마련했고… ]

센터는 직장인 선교는 물론 지역주민 전도 활동, 불우이웃돕기 등 지역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함께 사회적 약자를 돌보는 일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직장 선교를 위한 중추기지 역할을 감당하는 것은 물론 장기적인 안목에서 직장선교회관 건립도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직장선교센터가 젊은 직장인들을 하나님께 인도하고 믿음을 키우는 둥지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GOODTV NEWS 김태용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