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영적 재충전…“말씀으로 돌아가자”

이진우(부울경) 기자 (ohsung23@goodtv.co.kr)

등록일 2024-07-05 

[앵커]

전국 장로들의 모여 영적으로 재충전하는 수련회가 진행됐습니다. 4천여 명의 장로들은 복음 말씀으로 돌아가자며 한국교회의 부흥을 이룰 것을 다짐했습니다. 그 현장을 부울경본부 이진우 피디가 보도합니다.

[기자]

한데 모인 교단 소속 4천여 명의 장로들.

‘다시 말씀으로 돌아가자’를 주제로 열린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전국장로연합회 50회 수련회 현장입니다.

개회예배에 예장 통합총회 김영걸 부총회장은 “현대 교회가 직면한 가장 큰 위기는 부흥에 대한 꿈을 잃어버린 것”이라며, 말씀 중심으로 돌아가 다시 한번 부흥을 이루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 김영걸 부총회장 /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 말씀이 살아 역사하는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그래서 말씀을 통하여 성령의 역사와 은혜를 체험해서 뜨거운 성령 충만한 교회를 이루어가야 되는 거예요. ]

대회를 준비한 전국장로회연합회 박영호 회장은 전국에서 모인 장로 연합회를 통해 말씀으로 돌아가는 공동체가 되어 이 땅에 복음을 드러내는 모두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 박영호 회장 / 예장통합 전국장로회연합회 : 수련회를 통하여서 우리 장로님들이 다시 말씀으로 돌아가 하나님께 은혜받고 성령 충만함 받는 귀한 50회 장로회 수련회가 되기를 간절히 기도하겠습니다. ]

이번 수련회에서는 사랑의교회 오정현 담임목사, 여의도제일교회 박대준 목사 등 7명의 강사들이 특강을 전했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일터 영성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전한 여의도제일교회 박대준 목사는 교회 밖의 모습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는 것이 진정한 성도의 역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박대준 목사 / 여의도제일교회 : 내가 살아가는 삶의 모든 현장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내가 감당해야 할 주의 일이라는 것 우리는 잊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의 일터를 (거룩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말씀으로 돌아가고자 다짐한 장로들.

이를 통해 한국교회의 영적부흥과 회복이 다시 일어나길 기대합니다.

GOODTV NEWS 부울경본부 이진웁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