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CGI 대회 2일차…”세계최대교회 성장비결은?”

김혜인 기자 (keymain@goodtv.co.kr)

등록일 2024-10-24 

[앵커]

제 30차 CGI 세계교회성장대회 둘째 날은 교회 성장의 비결을 나누는 시간이 진행됐습니다. 5명의 성도로 개척해 78만 성도로 부흥한 여의도순복음교회의 성장 비결이 해외 목회자들의 주목을 가장 많이 받았는데요.

보도에 김혜인 기잡니다.

[기자]

CGI 세계교회성장대회 둘째 날은 ‘전세계 부흥’과 ‘교회 성장’에 초점을 맞춘 강의들이 펼쳐졌습니다.

대회에 참가한 1500여 명의 해외 목회자들은 특히 여의도순복음교회 성장에 주목했습니다.

1958년 조용기 목사가 5명의 성도로 개척해 2008년 78만 성도로 부흥하며 한국은 물론 세계 최대 교회로 성장한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CGI 대표대회장은 “교회 성장은 전적으로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라며 여의도순복음교회 7가지 성장 원리를 설명했습니다.

이 목사는 가장 먼저 ‘하나님의 말씀에 기반한 사역’과 ‘기도’를 꼽았습니다.

[ 이영훈 대표대회장 / CGI : 첫번째 중요한 것이 ‘하나님의 말씀 사역’입니다. 성공적인 목회 사역이 어디 있느냐? 목회자의 메시지에 담겨있습니다. 우리들의 메시지는 언제나 성경적이어야 합니다. 교회 성장의 비결이 어디 있습니까. 기도가 부흥의 열쇠입니다. 순복음교회에서 강조한 것이 기도입니다. 기도하고 또 기도하고 기도했습니다. ]

생전 조용기 목사가 강조해온 성령충만의 역사도 성장 요인 중 하나로 소개됐습니다.

[ 이영훈 대표대회장 / CGI : (조용기) 목사님이 성령님과 동행하는 사역을 했고 성령님을 늘 수석 목사님으로 모시고 사역했습니다. 성령님의 역사로 5명으로 출발한 교회가 78만 명이 된 것입니다. 성령충만의 역사는 교회 부흥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

이어 병 고치는 사역, 구역 조직 활성화, 자선 구제 사역, 세계 선교 등이 성장 원리로 제시됐습니다.

8천 500만 성도들이 속한 세계하나님의성회 총재 도미닉 여 목사는 목회자들을 향해 매일 반복되는 공허한 삶에서 벗어나 성령충만을 받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 도미닉 여 목사 / WAGF 총재 : 성령님께서 여러분 인생에 왔다 갔다 하실 때, 여러분 인생 목회에 움직이고 계실 때, 여러분의 교회에 성령님께서 운행하고 계실 때, 성령님이 운행하시는 거예요. 왜냐면 성령이 부흥의 역사를 가져오기 위해서. 하나님께서 뭔가 여러분의 인생에 창조하기 위해서입니다. ]

말레이시아에서 온 빈센트 레오 목사는 성경 룻기 속 나오미가 처한 상황을 빗대어 “하나님은 어려운 변화의 시기에 우리를 다시 만져 주신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며 목회자들을 격려했습니다.

CGI 대회에 참가한 목회자들과 성도들은 교회 성장의 비결을 배우고 나눌 수 있어 기쁘다고 말합니다.

[ 데이비드 치디 오카포 목사 / 나이지리아 : CGI 콘퍼런스는 어떻게 교회를 성장시키는지 알려줍니다. 조용기 목사의 업적과 성공은 너무도 놀랍습니다. 여기에 오는 모든 이들은 어떻게 교회를 성장시킬 수 있는지 배우길 원합니다. ]

CGI 세계교회성장대회는 25일 기도원성령대망회와 금요성령대망회에 이어 26일 연세대 노천극장에서 열리는 기도대성회로 마무리됩니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분들은 GOODTV 생중계를 통해서도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GOODTV NEWS 김혜인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