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2024 여름 단기선교, 어디로 갈까?

김효미 기자 (hmkim0131@goodtv.co.kr)

등록일 2024-07-04 

[앵커]

여름철이 되면 대부분 지친 일상을 피해 휴가를 떠날 날을 손꼽아 기다립니다. 교회의 풍경은 어떨까요? 휴가를 반납하면서까지 단기선교를 가겠다는 선교팀들이 많죠. 올 여름엔 어디로 가는지 주요 교회들의 단기선교 이모저모를 알아봤습니다. 김효미 기잡니다. 


[기자]

본격적인 단기선교 철을 맞은 한국교회.

섬기는 목적으로 가는 만큼 선교지 선정에 성도들의 고심이 깊어집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대학청년국 해외 선교팀은 총 15개 팀 120여명이 일본, 몽골, 캄보디아 등 12개국으로 나갑니다.

선교팀은 교회에서 파송한 선교사를 연결해 ‘현지교회’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성전 보수 사역, 예배사역 등을 준비합니다.

현지교회의 실질적인 필요를 채워주기 위해섭니다.

국내 단기선교팀은 ‘리바이벌 코리아’란 이름으로 구분해 활동하는데, 300여 명의 청년들이 경북 청송, 제주도 등 총 18개 지역 25개팀으로 파송됩니다.

[  김태준 간사 / 여의도순복음교회 대학청년국 리바이벌 코리아선교팀 :
 98년도부터 단기 선교를 진행을 했는데요. 여름 성경 학교, 노방 전도 그리고 경로당에서 어르신을( 섬길 계획입니다.)  ]

올해 초 세계 최빈국으로 꼽히는 아프리카 우간다에 교회를 건축하고 우물을 선물했던 인천제일교회. 

7월에 일본, 캄보디아, 스리랑카 세 나라로 단기선교를 떠납니다. 

유치부 어린이와 60대 장년으로 구성된 총 28명의 선교팀은 청년들을 팀장으로 세우고 무언극부터 댄스까지 준비에 한창입니다.

[  신동이 간사 / 인천제일교회 : 인천제일교회는 올 하반기 타 문화 선교를 Called to Witness, 우리가 이 일에 증인이라는 주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각 나라에서 하나님께서 행하신 일들을 목격하고 본 교회로 돌아와 증거하는 증인으로의 부르심에 응답하고자 합니다.  ]

온누리교회는 그리스도의 담대한 증인들이라는 제목으로 해외 75개 팀 그리고 국내 337개 팀, 무려 6300 여 명의 대규모 인원이 여름 단기선교를 준비합니다. 

[  배행삼 목사 / 온누리교회 2000선교 : (해외팀은) 네팔, 일본, 스리랑카 등의 지역으로 선교지 교회 방문 그리고 선교사님들 위로 현지 어린이 사역, 난민 사역, 그리고 현지 교회 시설 보수 등을 주로 할 예정… 국내 아웃리치 팀은 농어촌 교회 섬김 그리고 이주민 선교, 군부대 등지를 찾아가서…여러가지 사역들을 할 예정입니다.  ]

여름이면 국내외를 아우르며 예수님의 사랑을 섬김으로 실천하는 한국교회 선교팀. 

해마다 늘어나는 선교팀의 수만큼 선교지에 복음의 씨앗이 잘 심겨져 열매를 거두길 기도합니다. 

GOODTVNEWS 김효미였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