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한교총, 차기 리더십 위한 인선 절차 돌입

권현석 기자 (gustjr4308@goodtv.co.kr)

등록일 2024-10-23 

[앵커]

한국교회총연합이 차기 리더십 선출을 위한 인선 절차에 돌입했습니다. 한교총은 최근 열린 회의에서 “모든 인선위원회 구성을 마쳤고, 조만간 새 임원 후보 명단을 확정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차기 임원진은 12월 5일 정기총회에서 확정될 계획입니다. 한편 한교총은 다음달 12일 열리는 한국기독교 140주년 기념 ‘한국교회 비전대회’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도 공개했습니다.

권현석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한국교회 대표 보수 연합기관인 한국교회총연합이 차기 대표회장을 비롯한 임원 선발 절차에 돌입했습니다.

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은 22일 열린 상임회장 회의에서 차기 임원 선출을 위한 인선위원회 구성을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인선위는 현 공동대표회장단으로 이뤄졌으며, 장종현 대표회장이 위원장을 맡았습니다.

한교총은 11월로 예정된 다음 상임회장 회의에서 차기 임원 후보 명단을 확정할 계획입니다.

한교총 정기총회 20일 전까지 차기 대표회장과 공동대표회장, 임원과 감사, 법인이사 후보 명단을 확정하는 것입니다.

이어 12월 5일 정기총회를 통해 새 리더십을 선출할 전망입니다.

장종현 대표회장은 이날 회의 전 예배 설교에서 한국교회의 발전과 연합을 위해 헌신하는 모든 한교총 구성원이 되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장종현 대표회장 / 한국교회총연합 : 앞으로도 한교총의 발전과 한국교회의 연합과 일치를 위해서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가지시고 섬겨 주시기를 바랍니다. 모두 여기 앉아있는 총회장님들 중심으로 영적 지도자로서 한국의 발전에, 또 복음전도에 앞장서는 주의 종들이 되기를… ]

한편 한교총은 다음달 12일 천안 백석대학교에서 한국 기독교 140주년을 기념한 ‘한국교회 비전대회’를 개최합니다.

대회는 장종현 대표회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이영훈 대표총회장의 설교와 ‘한국선교 140주년의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한 목회데이터연구소의 설문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한국교회를 위해 ‘목회’와 ‘정치’, ‘방송 선교’ 등 각 분야에서 헌신한 16명의 개인과 1개 기관에 대한 ‘한국교회대상’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GOODTV NEWS 권현석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