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 전북 ] 에 대한 검색결과 입니다.

검색결과 509

박헌근 장로 순교 74주년 기념예배, 복음에 헌신한 삶을 되새기다

GOODTV 호남전북본부에서 보내온 소식입니다. 전라남도 무안군 몽탄면 순교자 묘역에서 한국 오순절교회의 첫 순교자이자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순교 정신에 깊은 영향을 끼친 박헌근 장로의 순교 74주년 기념예배가 엄숙히 거행됐습니다. 이번 예배는 박헌근 장로 순교기념사업회의 후원으로 수원 좁은길교회와 순천 순복음오순절교회가 주최했으며 성도들도 함께 참여해 순교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죽도록 충성한 이를 기리며'라는 주제로 설교에 나선 전주 순복음교회 송시웅 목사는 "박헌근 장로의 헌신적 삶을 기억하며, 잘못된 삶에 타협하지 않고 오직 주를 위해 충성하자"라고 권면하며 그의 순교 정신을 강조했습니다. 이어 축사에 나선 GOODTV 호남전북본부 정예현 본부장은 "박헌근 장로님의 순교 정신은 오늘날 우리 기독교인이 걸어야 할 삶의 발자취"라고 말했습니다.[ 김정도 장로 / 좁은길교회 : 성령 운동의 본산이자 원천인 우리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에 유일한 순교자이신 박헌근 장로님의 순교 정신을 우리 기하성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교회들이 이런 순교 정신을 깊이 기리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가는 성도님들이 됐으면 해서 이런 행사를 진행하게 됐습니다. ]이후 유족을 대표해 박헌근 장로의 막내딸인 박성실 사모님의 부군, 정진일 목사가 인사말을 전하며, 박헌근 장로의 순교와 그가 남긴 믿음의 유산에 대한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한편 박헌근 장로의 삶과 순교 정신은 오늘날에도 많은 기독교인들에게 헌신과 믿음의 본이 되고 있으며 해마다 진행되던 기념예배는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다시 시작해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2024-10-17

'푸른돌·취석 송하진', 예술 세계 조명하는 서예초대전 개최

GOODTV 호남전북본부에서 보내온 소식입니다. 전 전라북도 도지사이자 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 조직위원장이며 근현대 한국의 대표적 서예가 중 한명인 강암 송성용 선생의 아들로 알려진 푸른돌·취석 송하진 서예가의 특별전이 전주에서 성황리에 개막되었습니다. 이번 전시는 송 작가의 자연 미학을 주제로 그의 예술 세계를 깊이 있게 조명하며, 다양한 작품을 통해 자연 속에 내재된 시간과 역사를 표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전시 개막식에서 송하진 작가는 "자연의 소재인 돌과 취석을 통해 인간과 자연이 상호작용하는 모습을 탐구했다"며, "자연에 담긴 신앙의 영감을 작품에 표현하고자 했다"고 작품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 송하진 작가 / 서예가 : 저는 아무래도 어떤 영감을 받을 수 밖에 없고 그것은 신앙을 통해서 받는 영감이 가장 진실된 영감이라고 그렇게 생각을 하고 그렇게 뜻을 세우면서 작품을 해왔습니다. ]작품 속에는 송 작가 특유의 창의성과 신앙적인 철학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한편 특별전은 11월 10일까지 전주에서 이어질 예정이며, 자연을 예술로 승화시킨 송하진 작가의 작품 세계를 더욱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024-10-15

전북 교회들의 영적 연합, 2024 원데이 다니엘 기도회

GOODTV 호남전북본부에서 보내온 소식입니다. 다니엘기도회 전북지역 협력교회 연합회가 2024 원데이 전북 다니엘기도회를 열었습니다. 10일 전주 바울교회에서 열린 이번 원데이 다니엘 기도회에는 전북지역 목회자와 성도들이 함께 참여해 전북 부흥을 위한 마음을 모았습니다. 이날 전북지역 다니엘 협력교회 목회자들의 연합 찬양과 전 성도와 함께하는 합심기도가 진행됐으며, 기독교 부흥을 위한 강력한 중보 기도와 전도 사명에 대한 다짐이 이어졌습니다. '성경읽기의 무림고수'라는 별칭으로 교계에서 잘 알려진 개그맨 조혜련 집사는 살아온 신앙의 간증을 전하며 참석한 성도들과 은혜를 나눴습니다. 조 집사의 진솔한 삶의 여정과 신앙의 힘으로 겪어온 고난을 극복한 이야기는 성도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 유병근 목사 / 다니엘기도회 전북지역 섬김이 : 우리 다니엘 기도회 전북지부에 9분의 지부장 목사님이 계시고 40명의 협력교회 목사님들이 계십니다. 이 분들이 늘 기도하고 준비하고 또 각 교회 섬기는 성도님들을 동기부여 해가지고 오늘 이렇게 모이는 그런 귀한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그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한편 '원데이 다니엘 기도회'는 전국 각 지역의 다니엘기도회 참여 교회들이 모여 영적 회복과 연합을 도모하는 자리로 다가오는 11월 다니엘기도회를 기도로 준비하는 일일 부흥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2024-10-14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