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 JMS ] 에 대한 검색결과 입니다.

검색결과 110

유튜브 속 이단 경계령…”피해 주의해야”

[앵커]범람하는 SNS시대에 발맞춰 이단들의 포교수법도 갈수록 교묘해집니다. 이단에 빠진 사람들은 그들의 교리를 전하는 수단으로 유튜브를 이용합니다. ‘이단 유튜버’들이 어떻게 콘텐츠를 제작하는지 짚어봤습니다. 김효미 기잡니다. [기자]언뜻 보면 정통교회 목사가 운영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유튜브 채널 '이한규 TV'. 하지만 세부정보를 보면 이단 구원파 박옥수를 지지하는 채널로 12년째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요교단에서 구원파 박옥수를 이단으로 규정한 가장 큰 이유는 억지 성경 해석으로 인한 신학적 오류가 심각하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예로 자신이 지은 범죄에 대해 딱 한번만 회개하면 구원을 받습니다. 계속 회개하는 것은 구원받지 못한 것으로 간주되어 심각한 도덕적 해이를 야기하게 됩니다. 동영상 제목으로 성경 말씀이 노출되고 정통교회들과 같은 형식으로 설교를 해서 이단이라고 생각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영상의 내용에서 ‘박옥수’란 이름이 등장합니다. [ 유튜버 이한규 / 이단 ‘구원파’ 소속 목사 : 거짓된 종교인들이 터무니없는 말로 박옥수 목사님을 비방하고 기쁜소식선교회룰 공격해왔는지 모릅니다. 구원파 이단이 된 권신찬 목사님에게 목사 안수를 한 장로교회가 이단이 돼야죠. ]채널의 운영 목적은 이단 구원파 박옥수를 옹호하기 위해서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해당 채널은 이단 ‘신천지’를 비판하면서 기쁜소식선교회가 이단이 아니라고 설명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다른 유튜브 채널. ‘서영복음’은 이단 JMS 교주 정명석을 지지하는 젊은 JMS 여신도의 채널입니다. 정명석은 넷플릭스에서 ‘나는 신이다’에서 전국민을 분노하게 했던 성범죄자입니다. 그는 성범죄로 징역 10년을 선고받고 출소한 직후에도 여신도들을 성폭행하고 강제추행한 혐의로 얼마 전 1심에서 징역 23년을 선고받았습니다.정명석은 여신도들에게 하나님을 모시고 살라는 설교로 먼저 세뇌시킨 후 자신이 메시아라고 주장합니다. [ 유튜버 서영 / JMS 신도 : 나 저쪽에 혼자 산다 나 저기서 하나님이랑 예수님 모시면서 혼자 살아 살아보니까 그게 진짜 최고더라. 목사님은 저희한테 인생에서 하나님을 모시고 사는 삶에 대한 기쁨 영원한 기쁨과 그 장점에 대해 이야기 해주셨어요… (정명석은) 매일 새벽말씀 전하시고 끝나고 운동 같이하셨고. ]세뇌당한 여신도들은 정명석이 성범죄자로 징역 선고를 받아도 믿지 않고 그를 옹호합니다. [ 유튜버 서영 / JMS 신도 : 여러분 어떻게 두시간 남짓하는 (넷플릭스 ‘나는 신이다’ ) 방송 그것 하나만 보고 무언가를 결정해 버리고 판단해 버릴 수 있습니까? ]이단 관련 상담 전문가들은 교묘하게 자신들의 교리를 전달하는 ‘이단 유튜버’의 활동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 신현욱 목사 / 구리이단상담소 :본인들이 은혜가 되고 너무 좋다 싶으면 (목회자에게) 확인도 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수용한다는 거죠. 꼭 담당 교역자에게 물어보고 확인하고 듣고 공부할 수 있도록… ]SNS 시대에는 이와 같은 이단 유튜버의 활동이 앞으로 극성을 부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음세대가 이단에 미혹되지 않도록 한국교회의 대응이 필요합니다. GOODTVNEWS 김효미였습니다.

2024-04-25

이단 JMS, 세력 유지 위한 2차 가해 계속되나

[앵커]이단 JMS 교주 정명석이 지난해 12월 징역 23년이 선고된 후, 최근 2인자가 항소심에서도 징역 7년을 선고 받았습니다. 그런데도 교주를 비호하는 교도들의 2차 가해는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장세인 기자가 보도합니다.[기자]이단 JMS의 교도 A씨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교주 정명석에게 성폭행을 당한 피해자들이 돈을 목적으로 허위 고소를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A씨는 넷플릭스의 ‘나는 신이다’ 역시 조작 방송이라며 제작진을 일방적으로 비난했습니다.김도형 교수는 A씨를 상대로 낸 ‘영상물 삭제 및 게시금지 가처분’ 소송에서 승소했습니다. 그러나 A씨는 이를 80일 넘게 이행하지 않았습니다. [ 김도형 교수 / 반JMS 활동가 : (법원에서) 3일 내로 다 삭제해라 그렇지 않으면 하루당 500만 원 물어줘라… 4억 원에 대해서 집행문을 받아서 제가 법원에다 재산명시 신청을 했어요. (법원이 A씨에게) 재산명시 명령을 내렸죠. 지금 2차 가해한 몇몇은 또 한 명은 기소돼서 재판받고 있어요. ]JMS의 2인자이자 교주 정명석의 성범죄 공범 김지선씨는 최근 항소심에서도 중형인 징역 7년을 선고받았습니다. JMS 교도들은 대거 탈퇴하고 있지만, 남은 교도 중 일부는 피해자들의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며 2차 가해를 멈추지 않습니다. 탈퇴를 결심했더라도 2차 가해와 협박이 두려워 망설이게 되는 겁니다.이뿐만이 아닙니다. 이단 JMS 본거지인 충남 금산군이 삶의 터전이었던 교도들은 탈퇴가 더 어려운 상황입니다. [ B씨 / JMS 탈퇴 : (정명석이) 나고 자란 금산은 특별한 성지잖아요. 모든 자금을 거기에다 들이붓고 자발적으로 거기에 자기들만의 커뮤니티를 만들어요. (탈퇴하면) 삶의 터전까지 잃어요. ]상황이 이렇다 보니 이주 계획이 없는 한, 마음으로는 탈퇴를 해도 티를 내지 못합니다.[ 차재용 목사 / 감리교이단피해예방센터 : (금산) 지역에서는 탈퇴를 해도 안 한 걸로 해야 돼요. 실제로 (정명석이) 지역 경제에 굉장히 큰 영향을 미치는 큰 손이니까… 속된 말로 국회의원 나와도 된다고 얘기할 정도인데요. ]현재 금산 지역은 이단 JMS 교도만 3000명 이상 거주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처럼 JMS가 뿌리 깊게 자리잡은 탓에 지자체 사무에 있어 유착의혹도 있습니다. [ C씨 / 충남 금산군 거주 : 공무원들도 한 30~40% 이상은 돼 있고 군청 같은 데는 한 40% 정도 차지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가게도 하나씩 하나씩 여기(JMS) 차지가 되고 부동산도 나오는 대로 사들이면서… ]제보에 의하면 이번 총선 지역 표심을 얻기 위해서도 정치권과 JMS는 가까운 관계일 수밖에 없다고 말합니다. JMS의 교주에 이어 2인자까지 성범죄자로 징역을 선고받은 가운데, 세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지역 장악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GOODTV NEWS 장세인입니다.

2024-04-16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