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지역 의료시설 “사랑 먼저 드립니다”

김태용 기자 (kty8301@goodtv.co.kr)

등록일 2024-07-02 

[앵커]

40년간 건축재나 불소수지 분체도장 전문기업으로 업계를 선도해 온 기업인이 6년 전 의료재단을 설립한데 이어 최근 건강검진센터도 개원했습니다. 인근 공단의 근로자들과 지역민들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해선데요.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김태용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경기도 시화 공단의 한 건강검진센터.

고성능 CT 장비와 최고 사양의 내시경, 무선검진 안내 시스템 등 대학병원 수준의 최신 의료기기를 갖췄습니다.

최근 문을 연 이곳은 종합검진과 일반검진, 암 검진 등 8가지 과목을 운영 중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의료시설이지만, 이 센터는 지역 사랑이라는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 김유진 이사 / 풍진의료재단 : 건강검진센터를 열게 된 이유는 기존의 재활을 넘어서 시흥시 근로자와 근로자의 가족, 다문화 가정 등 많은 분들의 건강까지도 (책임지고자…) ]

시화 공단에는 한국인은 물론 수천명에 이르는 외국인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습니다.

재단은 이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의료시설을 구축하기 위해 최근 건강검진센터를 확충했습니다.

열네살부터 페인트 도색을 시작해 40년간 도장 전문기업 CEO로 재직 중인 김종복 이사장.

그는 풍진의료재단 설립은 인생의 숱한 위기에서 옳은 길을 인도해 주셨던 하나님의 은혜였고, 소외된 자들을 치료했던 예수님의 사역을 실천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날 건강검진센터 개원 예배에는 지역 기독교인과 정치인, 일반 시민과 외국인 노동자들까지 함께 참여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이영훈 목사는 지역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선교센터가 되라는 당부를 전했습니다.

[ 이영훈 목사 / 여의도순복음교회 : (이곳을 통해) 많은 이방 사람들에게 주의 사랑이 실천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복지 사각지대에, 정치권에서 못 보고 있는 사람들을 품고 그들을 사랑으로 섬길 수 있길 바랍니다. ]
특별한 순서도 마련됐습니다.

재단은 시흥시 근로자와 근로자 가족, 다문화 가정 의료 지원, 아프리카 케냐 의료사업 등을 위해 총 8천여만 원의 성금을 기부했습니다.

[ 김종복 이사장 / 풍진의료재단 : 적지만, 저희가 돈이 많이 남아도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저는 하나님이 이렇게 해달라고 하면 저는 이렇게 순종해왔습니다. 그래서 많은 비판도 있었지만 그것에 관계없이 저는 순종하고 제 힘이 닿는 데까지, 죽는 그날까지 (나눔을 실천하겠습니다.) ]

이윤 추구가 아닌 사람을 먼저 생각한 의료재단의 지난 여정.

예수님의 사랑과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며 지역을 따뜻함으로 채우고 있습니다.

GOODTV NEWS 김태용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카카오톡공유 트위터공유 페이스북공유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