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간

본방
월~금 오후 9 : 50

재방 · 삼방
아침 6 : 50 / 낮 12 : 00

[  ] 에 대한 검색결과 입니다.

검색결과 19172

세계 교회 부흥의 역사…’영적 지도자들 노하우 전한다’

[앵커]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제30회 CGI 세계교회성장대회는 국내외 약 5천명의 목회자가 이미 등록을 마쳤을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놀라운 부흥의 은혜를 체험한 전세계 지도자들과 그들이 전할 말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혜인 기잡니다.[기자]오는 23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시작되는 제30회 CGI 세계교회성장대회.여의도순복음교회 성장과 부흥의 비결을 전 세계 교회에 전수하고 교회 성장을 촉진시키기 위해 1976년 설립된 CGI는 지금까지 100개국에서 600회 이상 세미나를 열며 1,220만명의 기독교인에게 영향을 끼쳤습니다.CGI 설립자 조용기 목사의 영향을 받아 전 세계에서 놀라운 부흥의 역사를 펼치고 있는 CGI 이사들.CGI 남아메리카 이사인 세자르 카스테야노스 목사는 5번의 총격에도 살아남은 간증으로 유명합니다.그의 간증은 전 세계 4만여 셀 그룹과 50만 성도 부흥의 밑거름이 됐습니다. [ 세자르 카스테야노스 목사 / 콜롬비아 MCI교회 : 총에 맞았을 때 저는 죽음을 직감했습니다. 너는 죽을 것이라고 믿느냐 아니면 살 것이라고 믿느냐? 병원으로 이동하는10분 동안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성경 말씀을 반복해서 말하는 것뿐이었습니다. ]CGI 북미 이사인 케이시 트릿 목사는 마약 중독 후유증으로 죽음의 문턱까지 갔다가 하나님의 은혜로 새 생명을 얻은 간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현재 그는 8천여명의 성도가 출석하는 교회 담임목사로 섬김을 다하고 있습니다. [ 케이시 트릿 담임목사 / 미국 Christian Faith : 19년 전 저는 마약 중독자였고 워싱턴에 있는 재활센터에서 약물 중독 프로그램을 2년간 이수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제 영적 아버지인 줄리어스를 만났습니다. 그는 감옥에서 하나님을 만났고 저는 그를 통해 하나님을 알게 됐습니다. ]이번 CGI 세계교회성장대회에는 국내외 약 5천 명의 목회자가 참석할 전망입니다.세계 교회를 이끄는 3대 기관 중 2곳인 세계오순절협회(PWF)와 세계복음주의연맹(WEA) 수장인 총재 윌리엄 윌슨 목사, 세계하나님의성회 총회장 도미닉 여 목사 등이 23일과 24일 양일간 강사로 나섭니다.올 초 교인 400명을 데리고 여의도순복음교회 열두광주리 새벽기도회에 참석했던 시티하베스트교회 콩히 목사는 25일 ‘성령불 기도회’에 함께하며, 같은 날 금요성령대망회는 더그 하워드 밀즈 목사가 인도합니다. 26일 연세대 노천극장에서 열리는 ‘2024 세계 평화와 교회 부흥을 위한 기도 대성회’는 이영훈 총재의 인도로 진행됩니다.[ 고영용 성회본부장 / CGI : 5년 만에 하는 성회거든요. 대규모로 하는 건 팬데믹 이후 처음이어서 10년 안에 전세계 어마어마한 부흥이 오고 그것이 한국에서 이루어진다는 예언의 메시지가 이번 CGI 성회를 통해 씨앗이 되어 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설립자 조용기 목사에 이어 2대 총재인 이영훈 목사가 개최하는 첫 세계교회성장대회.이영훈 목사는 “세계 교회가 기도를 통한 부흥, 교회 성장,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새로이 경험하고 영광스러운 간증의 주역들이 되길 소망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컨퍼런스 기간, GOODTV 생중계를 통해서도 교회 부흥의 은혜를 접할 수 있습니다.GOODTV NEWS 김혜인입니다.

2024-10-17

공주 기독교 순례...선교사 손길 닿은 기독교 사적

[앵커]삼국시대 백제의 수도로 알려진 공주는 유적지와 세계문화유산이 잘 보존돼 있는 역사의 도시입니다. 근대에 들어선 충청권에 기독교를 보급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했는데요. 공주시가 공주의 기독교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장정훈 기자가 보도합니다.[기자]충청남도 공주는 백제의 수도로, 공산성을 비롯해 8종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유하고 있는 역사의 도시입니다.또한 미국의 감리교단이 수원 이남에 만든 첫 선교 본부가 있는 곳으로, 선교사들의 기록과 공간이 보존돼 있습니다. 이곳에 세워졌던 본부를 통해 충청권에 교회들이 세워지는 등 공주는 국내 기독교 확산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특히 샤프 선교사와 윌리엄 선교사 등 당시 공주를 찾은 선교사들의 기록은 충청권의 근현대사를 엿볼 수 있는 중요한 자료로 평가됩니다.[ 박보영 부관장 / 공주기독교박물관 : 공주는 우리 감리교가 들어왔을 때 유일하게 수원 아래에 세워진 선교기지가 있었던 곳입니다. 여기에 계신 선교사님들이 충남 경상, 전라, 삼남을 모두 관할하면서 기독교 복음을 전파했던 장소거든요. 그래서 감리교의 성지와도 같은 그런 곳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눈여겨볼 기독교 유적은 공주에서 가장 먼저 세워진 공주제일교회입니다.유관순 열사가 이곳에서 샤프 선교사와 함께 예배를 드렸고, 박목월 시인과 이상화 시인 등 걸출한 문학인들이 이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린 바 있습니다.공주제일교회는 6.25 전쟁 당시 폭격을 맞았지만, 지하에 보관했던 사료는 피해를 입지 않았습니다.특히 국내 최초로 스테인드 글라스가 도입된 교회로, 5점의 스테인드글라스는 등록문화유산으로 등재돼 있습니다.이외에도 샤프 선교사가 설립했던 영명학교를 중심으로 공주 최초의 서양식 주거건물인 선교사 가옥과 선교사 묘역이 위치해 있습니다.공주시는 시 안에 있는 기독교 유적을 엮어 공주의 기독교 역사를 설명하는 ‘신실한 밤’ 프로젝트를 올해 처음 선보였습니다.[ 김국환 팀장 / 공주문화관광재단 : (교회 유적) 이런 소중한 자원들이 교회의 어떤 발전이라든가 잊히지 않고 계속해서 앞으로도 쓰일 수 있고 이어져 갈 수 있는 이런 프로그램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저희가 이런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 공주시 관계자는 프로젝트를 더 발전시켜 기독교 역사를 듣는 것 외에도 실제 이를 방문하는 계획도 수립하겠다고 밝혔습니다.또한 앞으로도 공주 안에 있는 기독 문화 유산을 지키고 계승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GOODTV NEWS 장정훈입니다.

2024-10-17

북한 인권 침해 실태…현주소는?

[앵커]북한의 인권 침해 청산을 목표로 한 비정부기구인 북한인권정보센터가 4년만에 인권백서를 출간했습니다. 개인 존엄성과 생명권 등에 항목별 인권 침해 유형과 실태가 담겼는데요. 자세한 내용 김태용 기자가 보도합니다.[기자]올해 1월 개봉한 영화 ‘비욘드 유토피아’입니다.탈북한 이의 증언, 목숨을 걸고 국경을 넘으려는 일가족, 자유를 갈구하는 이들의 탈출을 돕는 김성은 목사의 이야기가 생생하게 담겨 있습니다.[ 이현서 / 탈북 작가 : 어느 날 잠에서 깼는데 전혀 다른 행성에서 태어났다고 상상해 보세요. 그동안 배운 게 전부 거짓말이었죠. 제가 숭배한 영웅들도 괴물 같은 악당이고요. ]영화는 하루하루 고난 속에 살아가는 북한 주민들의 실상과 삶의 터전을 바꾸기 위해 목숨까지 거는 주민들의 처절한 여정을 가감 없이 드러냈습니다.이 같은 북한의 탄압과 인권 침해는 최근 발표된 백서에도 고스란히 담겼습니다.북한의 인권 침해 청산을 목표로 한 비정부기구인 북한인권정보센터는 지난 2020년 이후 4년만에 북한인권백서를 출간했습니다.총 8만 7천여 건의 유형별 사건을 살펴보면 침해가 가장 심했던 인권은 ‘개인의 존엄성과 자유권’이었습니다.항목별로는 불법 구금이 3만 2천여 건으로 가장 많았고 고문과 폭행, 강제 매춘과 인신매매 순으로 인권 침해 사건이 발생했습니다.장소별로는 보위부나 안전부의 구금시설, 정치범 수용소와 교양소 순으로 인권 침해가 자행됐습니다.‘생명권’ 침해 사건은 총 9,293건으로 집계됐습니다.사법적 집행이 절반 이상이었는데 이는 사법기관에서 개인의 생명을 박탈한 것을 의미합니다.이어 음식 제공 거부나 고문 등 ‘직접적 행동으로 인한 사망’이 30% 가까이 차지했습니다.백서는 2020년대에 접어들며 생명권 침해 사례는 감소세를 보이고 있지만, 북한 주민들이 생명권을 침해받는 사례는 꾸준히 보고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또 강제송환과 추방 등 주거권 침해 사건, 임금 체불과 장기간 노동 같은 노동권 침해도 꾸준히 발생했습니다.끝으로 한국에 들어온 탈북자 수는 코로나19 사태 직전인 2019년 1천47명이었는데 국경 통제가 강화된 이후 2023년 196명으로 나타났습니다.GOODTV NEWS 김태용입니다.

2024-10-17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